오늘 이야기 하고자 하는

복숭아 알레르기 증상은

가장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것이,

가려움과 피부발진과 같은 각종

두드러기 증상이 발생될 수 있는데요,

 

혹시 본인이 복숭아를 먹은 뒤에 몸

곳곳에 붉은 발진이 나타나고 몸이

가렵다면 알레르기 반응이

나타난 것일 수 있습니다.

 

또, 복통과 설사가 발생되는 경우도

있는데, 본인이 상한 음식을 먹은 적이

없는데 복숭아를 먹은 뒤 지속적인

복통과 설사가 나타나고 있다면,

이 역시도 복숭아 알레르기 반응

으로 나타나는 경우일 수 있으니

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.

 

이어서, 복숭아 알레르기는

두드러기의 대표적이 증상인

가려움과 피부발진 등이 나타나는

경우도 있으나 종종 입 주변이 붓거나

목이 부어,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이

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.

 

이러한 경우 또한 당연히 위험

할 수 있고 심각한 경우에는

호흡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기도가

막혀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으니

위의 증상들이 발생되었다면?

 

즉시, 구급차를 부르거나 옆에 있는

사람에게 도움을 청하여 병원을

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말씀

드릴 수 있겠습니다.

 

그럼 이러한 증상이

나타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?

 

먼저 복숭아 알레르기의 원인은

가족력이 있는 경우가 주로 있습니다.

부모님 중 한분이 알레르기면 자식이

알레르기에 걸릴 확률이 50% 정도

되어 유전 확률이 높습니다.

그리고 복숭아 솜털도

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,

껍질에는 아주 작은 솜털들이

만져지는데 가끔 복숭아를 만질 때

솜털 때문에 괜시리 간지럽다는

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.

 

해서 대부분 껍질을 깎고 먹는데,

복숭아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

이 솜털 들이 피부에 닿으면 빨갛게

변하고 두드러기가 나기도 합니다.

 

마지막 원인은 면역력 저하를 원인으로

꼽을 수 있는데, 면역력이 저하되면

아무렇지도 않게 먹었던 복숭아도

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.

+ Recent posts